본문 바로가기
  • 원하지 말고 좋아하라.
비즈니스 카테고리/세일즈맨 이야기

(16-1) 정확하게 설명하기

by 주니스 파파 2020. 10. 12.
728x90
반응형

세일즈맨 에게 있어서 중요한 덕목 중에 하나인 "Detailing" 이 있습니다.

이는 내가 판매하는 상품, 서비스를 구매자에게 설명하는 과정입니다.

이러한 설명이 잘 되어야 고객(Customer)는 구매 결정을 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것 입니다.

 

여러번에 걸쳐 어떻게 설명하면 정확하게 전달이 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당신이 설명을 잘 못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1. 첫 15초가 중요하다. : 청중은 첫 15초 동안에 흥미를 느껴야 다음의 5분 동안 이어지는 이야기도 듣는다. 그리고 5분 동안 들은 이야기가 설득력이 있다고 느껴야 이어서 검토라는 다음 단계에 들어간다.

 

* 자신과 어떻게 관계되는 지 알기 쉽다.

* 이야기가 정리되어 있어 알기 쉽다.

* 쉬운말로 표현되어 알기 쉽다.

 

2. 어쩌면 나도 길게 늘어지는 설명을 하고 있는 지도 모른다. : 주절주절 화법으로는 상대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없다.

 

3. 정리되지 않은 이야기는 혼란을 초래한다. 

 

4. 단어를 나열하기만 해서는 아무것도 전달하지 못한다.

 

5. 유머감각 보다 중요한 것은 따로 있다 : 이해하기 쉬운 설명의 세 가지 조건

 

* 상대방에게 '내 일'이라 생각하게 만들기

* 자신이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정리하기

* 그것을 상대방이 알아듣는 말로 쉽게 전달하기

 

본 내용은 "횡설수설하지 않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법"이라는 책의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다음 시간에 "사람들은 자기와 관련있는 것에만 관심을 보인다"라는 주제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비즈니스 카테고리 > 세일즈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 텐프렙의 법칙  (0) 2020.10.19
(16-2) 정확하게 설명하기  (0) 2020.10.12
(15) BCG 매트릭스  (0) 2020.10.07
(14) SWOT 분석  (2) 2020.09.28
(13) 5Forces 모델  (0) 2020.09.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