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원하지 말고 좋아하라.
비즈니스 카테고리/오픈마켓

(5) SNS 이용자 수 데이터

by 주니스 파파 2020. 9. 7.
728x90
반응형

이미지는 "pixabay"에서, 구성 및 편집은 제가 직접 하였습니다.

오늘 뉴스를 검색하다가 흥미로운 자료를 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소셜미디어 사용과 관련한 기사 내용이 있었습니다.

물론 오픈마켓과 무슨 상관이 있겠냐고 하시겠지만, 오픈마켓을 잘 운영하려면 내 오픈마켓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해야 성공적인 결과를 갖고 올 수 있습니다.

 

내 오픈마켓을 홍보하는 방법은 해당 마켓에서의 카테고리 상위에 노출되는 것도 있지만, 다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도 노출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우리나라의 상황에 대하여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의 저작권 관계로 텍스트로만 요약함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이미지는 "pixabay"에서, 구성 및 편집은 제가 직접 하였습니다.

 

1. 국내 소셜 미디어 시장 규모와 이용률

-닐슨 코리안클릭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3월 SNS 이용자 수는 3,550만명, 전년 동원 대비 15.2% 증가 

-이는 코로나로 인한 펜데믹, 락다운의 영향으로 의사소통 및 사회적인 교류를 위한 대안으로 급부상 한 것으로 판단

 

-미디어 플랫폼별 총 이용자수 (2020년 6월 기준)

1) 밴드 : 1,692 만명

2) 인스타그랭 :1,149 만명

3) 카카오스토리 : 996 만명

4) 페이스북 : 985 만명

5) 네이버카페 : 510 만명

6) 틱톡 : 294 만명

7) 다음카페 : 223 만명

8) 트위터 : 199 만명

9) 네이버블로그 : 154 만명

10) 에브리타임 : 102 만명

 

2. 연령별 SNS 월 평균 이용자수 순위

 

1) 10대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2) 20대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밴드

3) 30대 : 인스타그램, 밴드, 페이스북

4) 40대 : 밴드,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5) 50대 : 밴드,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결국 20~30대를 타겟으로 홍보 하려면 "인스타그램", 40대 이상을 타겟으로 홍보하려면 "밴드"에 집중해야 됨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디스플레이광고"를 시행 중인데 "밴드"에 광고를 진행하려면 살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와 유사하게 진행 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대신에 "카카오스토리" 이용자 수로 계산하여 약간 낮은 순위로 보이긴 하나,

카카오톡은 우리나라에서 절대적인 위치를 갖고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봐야 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