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원하지 말고 좋아하라.
비즈니스 카테고리/오픈마켓

(5) 오픈마켓 수수료

by 주니스 파파 2020. 9. 27.
728x90
반응형

이미지는 "pixabay"에서, 구성 및 편집은 제가 직접 하였습니다.

오픈마켓에서 물건을 팔고 난 후에 해당 마켓에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래서 대표적인 오픈마켓 사이트의 판매수수료를 알아 봅니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다른 오픈마켓과 판매 수수료 정책이 다릅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 내용 캡쳐

다른 오픈마켓은 카테고리 별로 수수료율이 다른 반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네이버쇼핑과 결제수단에 따라 판매수수료율이 다르게 설정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수수료가 제일 저렴한 것 처럼 보이지만, 검색광고 또는 별도의 쇼핑광고를 해야 되는 경우가 있어서 결국 비용이 더욱 추가 됨을 인지 하고 있어야 합니다.

 

2. 쿠팡

쿠팡은 상품 등록 카테고리에 따라 판매수수료가 다릅니다.

쿠팡은 할인된 판매가격에 수수료를 부과하며, 포털사이트 연동 비용 추가 부담이 없습니다.

 

 

최소 5%에서 10.8% 까지 수수료율이 다르기 떄문에 정확하게 파악하여 상품 카테고리를 선택 해야 합니다.

 

3. G마켓 / 옥션

G마켓, 옥션은 같은 회사라는 것은 아실 것 입니다. 그리고 역시 카테고리별로 판매수수료가 설정 되어 있습니다.

G마켓, 옥션은 쿠팡과는 달리 원래 설정된 판매가격에서 수수료를 책정합니다.

 

최소 4%~최대 15%로 설정 되었습니다.

 

이렇듯 각 오픈마켓 별로 제품별 판매수수료와 수수료 부과 정책이 다르기 때문에 꼭 정확하게 파악해서 손실이 일어나지 않게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