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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카테고리/오픈마켓

(6) 상품 상세페이지

by 주니스 파파 2020. 1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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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는 "pixabay"에서, 구성 및 편집은 제가 직접 하였습니다.

오픈마켓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딱 3가지의 조건이 필요합니다.

 

1. 고객을 많이 유입시켜라

2.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라

3. 고객이 구매하게 하라

 

언뜻 보면 단순하면서도 쉬운 것 같지만, 절대 쉽지 않는 3가지의 과정입니다.

이중에서 고객의 구매결정에 있어서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상세페이지" 일 것 입니다.

 

결국 상세페이지는 판매자가 고객의 구매 결정을 유도하기 위한 메시지이기 때문에 수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를 거쳐야 하는 결과물 입니다.

 

그럼 상세페이지 구성에 있어서 중요한 몇 가지를 알아 보고자 합니다.

물론 저의 의견이 아니라, 여러 운영자 분들의 코멘트를 모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고객의 접속 환경에 맞춰 정확하게 제작하라"

고객이 접속하는 환경이 PC 인지 모바일인지 고려하여 제작해야 합니다. 물론 둘 다 하면 좋지만 시간과 능력이 안된다면, 모바일에 맞춰 해상도와 내용 구성을 해야한다. 왜냐하면 현재 모바일 사용자가 월등히 많기 때문이다.

 

"구매자에게 전달해야 하는 정보를 명확히 하라"

본인 스스로 사용해보고 제품의 장단점을 명확히 하라. 그래야 내가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강점을 파악할 수 있다.

본인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본다면 충분히 답을 얻을 수 있다.

 

"스크롤 3번 안에 고객의 마음을 잡아야 한다"

너무 많은 정보를 넣으려고 하지 말고, 정말 강조하고 싶은 요점을 전달해야 한다.

그리고 화려한 디자인 보다는 가독성에 맞춰 제작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야 한다"

구매자들의 피드백, 리뷰를 통해 수정하고, 다른 상세페이지들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접목해야 한다.

 

이외에도 아주 많은 Tip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점만 적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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