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업로드 했던 내용은 "오픈마켓"이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설명을 했습니다.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를 부탁 드립니다.
https://spring-stream.tistory.com/5
Open market : (1) 오픈마켓이란?
요즘 인터넷 경제 뉴스에서 많이 보이는 단어가 있습니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e-commerce, 비대면 판매, 전자상거래..." 특히 네이버의 이커머스 시장 진출이라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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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기존의 오픈마켓 경험자들이 말하는 성공 노하우에 대하여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판매에서 가장 기본적인 내용은 "상품과 서비스" 입니다. 다시 말하면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 있어야 하며 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형으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정확하게 결합 되어야, 소비자들이 우리의 물건을 구매 할 것 입니다.
우선, 경험자들이 말하는 오픈마켓에서 성공할 수 있는 상품 또는 아이템의 기준이 무엇인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위에서 쉽게 공급 받을 수 있는 제품
▶고정고객, 충성고객을 확보 할 수 있는 제품
▶포장/배송이 용이한 제품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제품
▶오프라인에서 쉽게 구매하기 어려운 제품
▶판매자의 재능/취미를 살릴 수 있는 제품
다시 정리해 보면 "차별화, 운송의 용이성, 내가 가장 잘 아는 제품" 으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오픈 마켓에서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경쟁력 있는 상품 선정에 80% 이상의 에너지와 시간을 투자하라!
▶충분한 시장조사와 경쟁사 분석 상품의 수요, 가격 경쟁력, 트렌드 분석
▶나의 상품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객관적으로 판단
2. 모든 상품 등록을 통해 매출 확률을 높이고 트렌드를 파악하라
▶무조건 많은 상품을 시장에 노출시켜 소비자의 반응을 데이터화하여 분석
▶"과녁을 보고 화살을 쏘는 것이 아니라, 많은 화살을 쏜 뒤, 실제 과녁에 적중한 케이스를 확인하여 경쟁력 있는 상품을 골라 집중 판매하라"
3. 확실한 단 하나의 채널에서 승부하라 열 개의 마켓 플레이스에 입점하는 것 보다 하나의 마켓 플레이스에 집중하는 것▶너무 많은 마켓을 운영하다보면 관리가 소홀해 질 수 있다. 오픈 마켓에 입점 전 확인 사항 : 트래픽과 사용자 수
4. 고객 피드백에서 트렌드를 찾아라
▶고객의 목소리에 늘 귀를 귀울여야 한다 상품평, CS 문의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피고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해 나감
▶상품평 분석을 잘해야 함
5. 성공할 수 있다는 긍정의 마인드로 포기하지 말고 매일 꾸준히
▶등록한 상품 도 고객 반응에 따라 상품 이미지 혹은 텍스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야함
혹시 이 글을 읽는 분 중에서 오픈마켓에 대하여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신 분은 피드백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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