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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카테고리/세일즈맨 이야기

(7) 판매촉진전략 -A

by 주니스 파파 2020. 8.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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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맨은 항상 고민하는 것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잘 판매 할 수 있을까?", 판매를 더욱 하기 위하여 무엇인가를 해야 하는데 이러한 전략을 "판매촉진전략" 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프로모션"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 알리고, 구매하도록 설득하고 유도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판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활동이며 판매촉진전략의 상위에 있는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럼 이러한 판매촉진전략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어떤 점을 집중해야 봐야 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1. 광고 

 

광고는 전통적으로 매출액의 증대로 생각해 왔으나, 현재는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창출로 보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광고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아래와 같은 조건이 필수 입니다.

l  인지와 친근감을 높이고

l  브랜드의 속성 편익을 통해 소비자의 태도를 변화 시키며

l  브랜드의 인격을 창조

l  감정을 자극 하되 사회적 규준을 창조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다비치 보청기, 당신의 눈과 귀가 되어 드리는 다비치 보청기, 블루투스를 통하여 전화통화와 TV 시청을 편안하게처럼 간결하며 장점이 부각 되는 메시지가 필수 입니다.

 

그리고 매체를 설정해야 하는데 인쇄매체, 전파매체, 옥외광고, 차량 등으로 구분이 되면 현재는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가 널리 사용 되고 있습니다.

매체를 선정할 때는 제품의 특성, 메시지의 내용 및 길이, 표적 고객의 매체 사용 관습 등을 면밀히 분석한 후 예산의 범위에서 결정 되어야 합니다.

 

2. 인적판매

 

판매원이 직접 고객을 만나 제품을 알리고 주문을 유도하는 다양한 활동을 말합니다.

 

판매자는 회사 또는 매장을 대표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활동방식과 태도가 회사의 이미지와 바로 연결이 되기에 매우 중요하며, 고객의 제품 평가, 요구사항 등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역할도 함께 합니다.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하여 관계 지향적 판매가 이루어 지도록 해야 합니다.

 

나머지 판촉과 PR은 다음시간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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