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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카테고리/오픈마켓

(2) 오픈마켓에서 성공하는 법

by 주니스 파파 2020. 8.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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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번 업로드 했던 내용은 "오픈마켓"이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설명을 했습니다.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를 부탁 드립니다.

https://spring-stream.tistory.com/5

 

Open market : (1) 오픈마켓이란?

요즘 인터넷 경제 뉴스에서 많이 보이는 단어가 있습니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e-commerce, 비대면 판매, 전자상거래..." 특히 네이버의 이커머스 시장 진출이라는 ��

spring-stream.tistory.com

이번 시간에는 기존의 오픈마켓 경험자들이 말하는 성공 노하우에 대하여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판매에서 가장 기본적인 내용은 "상품과 서비스" 입니다. 다시 말하면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 있어야 하며 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형으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정확하게 결합 되어야, 소비자들이 우리의 물건을 구매 할 것 입니다.

 

우선, 경험자들이 말하는 오픈마켓에서 성공할 수 있는 상품 또는 아이템의 기준이 무엇인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위에서 쉽게 공급 받을 수 있는 제품

고정고객, 충성고객을 확보 할 수 있는 제품

포장/배송이 용이한 제품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제품

오프라인에서 쉽게 구매하기 어려운 제품

판매자의 재능/취미를 살릴 수 있는 제품

 

다시 정리해 보면 "차별화, 운송의 용이성, 내가 가장 잘 아는 제품" 으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오픈 마켓에서 성공할 수 있는 노하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경쟁력 있는 상품 선정에 80% 이상의 에너지와 시간을 투자하라!

▶충분한 시장조사와 경쟁사 분석 상품의 수요, 가격 경쟁력, 트렌드 분석

나의 상품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객관적으로 판단

 

2. 모든 상품 등록을 통해 매출 확률을 높이고 트렌드를 파악하라

무조건 많은 상품을 시장에 노출시켜 소비자의 반응을 데이터화하여 분석

"과녁을 보고 화살을 쏘는 것이 아니라, 많은 화살을 쏜 뒤, 실제 과녁에 적중한 케이스를 확인하여 경쟁력 있는 상품을 골라 집중 판매하라"

 

3. 확실한 단 하나의 채널에서 승부하라 열 개의 마켓 플레이스에 입점하는 것 보다 하나의 마켓 플레이스에 집중하는 것너무 많은 마켓을 운영하다보면 관리가 소홀해 질 수 있다. 오픈 마켓에 입점 전 확인 사항 : 트래픽과 사용자 수

 

4. 고객 피드백에서 트렌드를 찾아라

고객의 목소리에 늘 귀를 귀울여야 한다 상품평, CS 문의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피고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해 나감

상품평 분석을 잘해야 함

 

5. 성공할 수 있다는 긍정의 마인드로 포기하지 말고 매일 꾸준히

등록한 상품 도 고객 반응에 따라 상품 이미지 혹은 텍스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야함

 

이미지는 "Pixabay"에서, 구성 및 워딩은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는 분 중에서 오픈마켓에 대하여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신 분은 피드백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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